기술문의

상세내용
제목 [RE]문의 드립니다
등록일 2015-09-03 조회수 8,598

DC Power Supply는 일정한 전원을 공급받아 우리가 원하는 형태의 전압으로 바꾸어 공급하는 장치를 말하는데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읍니다.
첫번째는 공급되는 전압을 Transformer를 이용하여 승압 또는 강압시킨 후 이것을 정류하여 DC 전원을 만드는 방법이 하나이고 또 한가지 방법은 흔히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라고 불리는 방식인데 공급되는 110,220 전압을 정류하여 DC 전압으로 만든 후에 IGBT나 FET등의 스위칭 소자를 이용하여 높은 주파수의 펄스 형태로 switching transformer에 공급하고 transformer 2차측에서 정류하여 공급하는 방식인데 이때 출력되는 전압은 switching transformer 1,2차간 Turn 비에 의해 정해지며 전력은 가해지는 펄스전압의 ON OFF의 비율(DUTY)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switching T/R에 전압이 가해지는 시간과 가해지지 않은 시간의 비율에 따라 2차측에 전달되는 전력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부족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고맙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수고 하십니다.

저는 하이닉스 반도체에 근무하는 김원진이라고 합니다.

power supply 동작원리에 대해 너무 궁금하고 너무 알고 싶습니다.

때늦은 공부라 너무 알고 싶습니다.

저희 장치는 AC100,220V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떻게해서 24V로 변환되어 나오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기본 도면이나 설명서를 MAIL로 좀 설명해 주시면 안되겠습니까?

그럼 수고 하십시요